읽는 산림청/E-숲 news

봄맞이 정원 관리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7. 2. 28. 13:30

 봄맞이 정원 관리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   정원 가꾸기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오는 3월 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산유화 자생식물원 김용연 대표를 초청하여「생태정원과 봄철 정원관리」특별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초청 강연회는 국립수목원 연구모임 ‘휴(Human)·식(식물)·원(庭園)’이 개최하는 세미나입니다.

 

강연회는 봄을 맞이하여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 개최하게 되었으며, 강의를 듣고 식물 증식 및 관리, 토양개량 등 식물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특강 내용은, ▲생태정원이란, ▲생태정원을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하나, ▲ 토양개량은 어떻게 하나, ▲봄철 정원에서는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등입니다.

 

이번 초청 강연은 3월 2일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본 특강을 듣기를 원하는 분은 3월 2일 사전 예약 없이 국립수목원 입장이 가능하지만 수목원 입장료와 주차비는 유료입니다.

 

 

한편, 강연을 주최하는 국립수목원 연구모임 ‘휴(Human)·식(식물)·원(庭園)’은 생태정원을 지향하고자     2013년 산림청에 등록한 후 현재까지 다양한 생태정원 모델정원을 제시하는 등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