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산촌생태마을여행시리즈] 진천 명심체험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6. 30. 09:30

진천 명심체험마을



 진천 명심체험마을은 1급수 맑은물 , 멋진 자연경관, 산지수려 3개봉과 명암계곡이 위치한 산촌마을로 펜션, 황토찜질 방, 향토음식당, 각종 체육시설이 완비된 휴양산촌체험 마을입니다. 즐거운 산촌체험도 하고, 힐링도 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볼까요? 

 


충북지역은 산수가 좋기로 알려진 명품고장 입니다. 진천 또한 공기 좋고 물 맑은 고장으로 산천이 참 아름답습니다. 서울에서 진천 명심체험마을까지는 약115km (약2시간소요)이며, 중간중간아름다운 산천이 있습니다.
 


산촌체험마을인 명심체험마을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하여 체험예약이
가능합니다. 숙박체험을 비롯하여 각종 산촌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을로 들어서면 마을회관, 문화교육관, 사랑방, 문화생활관, 한옥, 팬션 등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을 지도와 안내도 주변관광지가 잘 표시되어 있고,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한 켠에는 토끼장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만 합니다.문화생활관은 마을 방문자들의 여행정보, 산촌체험관련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문화생활관 바로 옆에 사랑방이 있으며, 사랑방에는 샤워실과 명심체험마을 원적외옥돌찜질방이 있습니다.

 
특히 원적외옥돌찜질방은 마을어르신들이 애용하는 사랑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산촌체험방문객들에게도 그 인기가 쑥쑥 커가는 옥돌찜질방. 누구나 이용하기에 참 편리합니다.

 
진천 명심체험마을은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인기 만점인  각종 산촌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구마캐기체험, 꽃꽂이체험, 떡메치기, 비누체험, 짚풀공예등 산촌마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때문에 아이들이 즐거워합니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맘껏 뛰어 놀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진천 명심체험마을.

 
명심체험마을의 특산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명심체험마을은 콩, 참기름, 들기름 등이 유명합니다. 고소함의 극치를 달린다는 기름은1급수 맑은 물과 청정지역에서 자라난 임산물로 만드는 명심체험마을의 특산품. 편리하게 홈페이지나 전화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 지금은 고추 계절이 아니지만 바로 고추 입니다. 한국사람 매운맛을 좋아하는데, 명심체험마을의 고추는 그 매콤함이 엄지 척 입니다. 보기만해도 느껴지는 이 매콤함. 갑자기 김치가 생각납니다.
 
‘산이 높고 골짜기가 깊어 항상 맑은 물이 흘러 바위가 깨끗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마을 맑은 공기와 다양한 산촌체험을 통해 마음까지 맑아지는 산촌체험마을. 아이들과 명심숙박체험을 통하여 도시민의 마음을 달래는 쉼터의 명소. 1급수 맑은 물에 발 담그고 아이들과 평온하게 힐링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충북 진천 명심체험마을 여행정보

1. 주  소 : 충북 진천군 백곡면 명심길 8 (명암리 178)
2. 전  화 : 043-532-8811(사무실) , 043-532-7956(사무장)
3. 홈페이지 : http://myeongsim.invil.org/
4. 주요특산물 : 고추, 참기름, 들기름, 서리태
5. 주요체험 : 감자/고구마캐기, 두부만들기체험, 및 산촌생태체험
6. 체험비용 : 감자캐기(5,000원) 두부만들기(5,000원) / 기타 전화문의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