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재선충병·산림훼손 신고! 이젠 앱 하나로

대한민국 산림청 2017. 4. 17. 09:30

산불·재선충병·산림훼손 신고!

이젠 앱 하나로

 

- 산림청, 통합 앱 ‘스마트 산림재해’ 출시... 국민 편의 기대-

 

 

 

 

 

 산림청은 산불, 산림훼손 신고 등 그동안 별개로 운영됐던 앱(애플리케이션)을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 산림재해’ 앱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산림재해, 산림훼손 발생 신고를 하려면 각각의 앱을 사용해야 했지만 ‘스마트 산림재해’를 활용하면 하나의 앱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신고 할 수 있습니다.

 

산림청은 출시에 앞서 전국 산림 현장에서 기능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산림재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아이폰용은 올해 개발해 내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산불, 산림훼손, 소나무재선충병 발생 신고 시 화면 하단에 있는 신고 아이콘을 누른 뒤 앱 촬영신고 또는 전화신고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특히, 이번 앱은 단순 신고 기능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있는 주변의 산불·산사태 발생위험에 대한 예측 정보, 기온·풍향 등의 날씨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처리 결과를 알림정보로 회신해 주는 등 정부와 국민간 소통을 강화했으며, 정보 공유를 통해 기상청 등 유관기관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국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각기 따로 운영됐던 앱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앱이 하나로 통합되어 산촌 주민, 산림을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정부3.0 기조에 따라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국민생활을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