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김재현 산림청장, 청년들의 생각 직접 듣는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8. 5. 31. 11:00

 김재현 산림청장, 청년들의 생각 직접 듣는다





- 내달 1일 서울서...수도권 지역 청년들과 함께하는 ‘청문청답’ 개최 -


 

 산림청은 내달 1일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산림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청년이 묻고, 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靑問廳答)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청년이 바라는 일자리, 숲에서 찾다’를 주제로 한 청문청답 행사는 지난 3월 강원지역에서 처음 열렸습니다.

 

이번에는 수도권 지역 청년들과의 만남을 위해 서울시 청년허브에서 진행됩니다.
    ※ 서울시 청년허브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이날 행사에서는 김재현 청장이 직접 청년들에게 산림분야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특별강연과 청년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올 하반기 채용정보를 알리기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한국임업진흥원·한국수목원관리원·산림조합중앙회 등 4개의 공공기관에서 취업상담부스를 운영합니다.

 

산림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경제유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산림형 사회적경제와 창업정보, 귀산촌 관련 상담부스도 함께 마련됩니다.

 

청문청답은 산림일자리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취·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이 행사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석 희망자는 30일까지 산림청 누리집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사전 신청자 100명에 한해 ‘꿈꾸는 숲시리즈 숲속직업탐험대(나무의사)’ 블록 장난감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 사전등록 신청 :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 국민참여마당 ⇒ 알림

 

청년들이 바라는 일자리 의견을 듣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것이며 청문청답(靑問廳答)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청년들과의 소통 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