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직원이 추천하는 야영장 BEST 8 ①

대한민국 산림청 2018. 6. 12. 14:30





뜨거운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은 요즘! 상큼한 기운이 느껴지는 자연을 느끼러 떠나야겠죠?

본격적인 숲 속 캠핑을 계획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직원이 추천하는 야영장 BEST 8,

궁금하시죠? 어떤 휴양림을 추천되었을까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따라오세요!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제 2야영장



 추천 1.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자생식물원



‘비수기’라는 말과는 한참 거리가 먼 이 곳은 연중 내내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입니다.

지리적으로 수도권과 가깝고 주변에 울창한 숲이 있어 자연 속 힐링을 맛볼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휴양림이에요.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제1야영장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에는 제 1~2야영장과 오토캠핑장인 제3야영장이 운영되고 있어요.


제1야영장은 관리사무소를 지나 가장먼저 만나볼 수 있는 야영장으로,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짐이 많은 캠퍼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데크 사이가 넓어 주변의 방해를 피할 수 있고, 전기배전함이 있어 편리한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좀 더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제2야영장! 

깊은 숲속에 자리한 만큼 바로 옆에 위치한 계곡과 시원한 그늘이 있어 더운 날씨에 캠핑을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바로 앞에 위치한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짐을 손쉽게 나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내부에 있는 캠핑카 야영장은 계단식 사이트로 어느 곳에서나 탁 트인 유명산의 전망을 볼 수 있어요. 

더불어 깔끔함을 자랑하는 개수대 등의 편의시설이 있어 낭만적인 캠핑이 가능합니다.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



또한, 지난 3월 말에 정식으로 개장한 국가기관 최초의 산림복합체험센터를 이용해보세요! 디지털기술과 결합된 다양한 산림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숲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위    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개장년도 : 1989년

◾수용인원 : 1일 2000~3000명

◾숙박시설 : [객실] 43개 [야영장] 102개

◾이용문의 : (031)589-5487

◾​온수사용 : 샤워장 온수 사용가능

◾전    기 : 전기 사용 가능 ※ 이용요금에 전기사용료 포함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 산책로



 추천 2. 국립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산 전체가 해송으로 이루어져 있는 희리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은 사계절 내내 푸르름으로 가득합니다.

특히 해송숲에서는 피톤치드가 풍부하게 나온다 하여 숲 속 캠핑을 즐기러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에요.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 야영장



희리산자연휴양림에는 오토캠핑장인 제1, 4야영장과 일반 데크야영장인 제 2, 3야영장이 있어요. 이 중 제 3야영장만 제외하고 모든 야영장에 전기배전함이 있어 편리한 캠핑이 가능하다는 사실!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 위생복합시설



휴양림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야영장인 제 1야영장은 양지바른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어디든 따뜻한 햇빛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총 12개의 캠핑사이트가 있고, 하나의 사이트 당 주차, 야영장비 등을 설치하는 공간으로 넓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영장 내 위치한 캠핑센터에서는 취사장과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소나무 숲 속에 위치한 제2야영장은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시원한 계곡소리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임도를 사이에 두고 바로 옆에 위치한 제4야영장은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의 명당이라고 불립니다. 캠핑카가 자리 잡을 정도로 터가 넓어 큰 텐트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제2야영장과 제4야영장의 이용객은 길가에 위치한 야영센터와 취사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깊숙히 위치한 제3야영장은 나무 데크로 만든 20개의 사이트가 있고, 조용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찾으시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위    치 :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개장년도 : 1999년

◾수용인원 : 1일 500명~1000명

◾숙박시설 : [객실] 24개 [야영장] 79개

◾이용문의 : 041-953-2230

◾​온수사용 : 샤워장, 취사장 온수 사용가능

◾전    기 : 전기 사용 가능 ※ 이용요금에 전기사용료 포함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제 2야영장 입구



 추천 3.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이번 봄에는 ‘7성급 호텔’말고 ‘7성급 캠핑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자연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태백산 줄기에 자리 잡은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은 향기로운 숲 향기와 함께 취사장, 샤워장 등 위생복합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캠핑족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에요.


제 1야영장은 매표소를 지나 수련관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고 옆으로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차는 데크 옆까지 끌고 들어갈 수 있어 짐을 내리기가 편해요. 제일 규모가 큰 제2야영장은 모든 데크가 숲에 둘러싸여 있는 최고의 야영장입니다. 200번대 초반 데크들은 데크 간 거리가 비교적 좁지만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이 있는 편의시설과 가까이 있어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타프를 설치하고 싶은 이용객들은 간격이 넓은 220번대 이후의 데크를 이용하고, 236번 이후의 데크는 전기사용이 안되니 예약할 때 참고하세요!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제2야영장 /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위생복합시설



제 3야영장은 전기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샤워장 등이 있는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한 오토캠핑이 가능한 곳입니다. 임도를 따라 설치된 데크는 숲 속에 위치하여 시원한 그늘이 있어 상쾌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제 4야영장은 야영장 개수가 많지 않지만 노지캠핑장으로 거실형 텐트 사용이 가능하여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개수대, 화장실의 크기가 비교적 작으니 제 3야영장의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 제5야영장은 ‘불편한 야영장’으로 불리는 이색 캠핑장입니다. 샤워시설이나 취사장이 멀리 있고, 전기시설이 없어 불편할 수 도 있지만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제5야영장-불편한야영장


자연 그대로를 느끼며 힐링하고 싶다면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제5야영장에서 캠핑 어떠세요?



◾위    치 : 경북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

◾개장년도 : 1991년

◾수용인원 : 1일 500명~1000명

◾숙박시설 : [객실] 4개 [야영장] 156개

◾이용문의 : 054-672-1051

◾​온수사용 : 샤워장, 취사장 온수 사용가능      

◾전    기 : 전기 사용 가능 ※ 이용요금에 전기사용료 포함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용추계곡



 추천 4.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문경으로 관광만 하러 떠나는 건 아니시죠?

문경 8경 중 하나인 대야산에 위치한 이번 휴양림은 용추계곡, 선유동계곡의 수려하고 정제된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에요.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캐빈


이 곳에는 텐트가 필요없는 특별한 야영장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자연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대야산 산자락에 위치한 캐빈입니다. 전기 및 온수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고, 넓은 크기를 자랑하여 쾌적한 캠핑을 할 수 있어요.


캐빈 1, 2호는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이 있는 복합시설 앞에 위치하고 있어 인기가 많아요. 

짐이 많은 캠퍼들이라면 차량을 캐빈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캐빈 6~10호를 추천합니다.

다만 텐트와 테이블을 제외하고 침구류, 식료품 등 필요한 물품을 꼭 챙겨 오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위    치 :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개장년도 : 2009년

◾수용인원 : 1일 500명~1000명

◾숙박시설 : [객실] 31개 [야영장] 10개

◾이용문의 : 054-672-1051

◾난방시설 : 온수보일러 

 ※ 이용요금에 사용료 포함

◾​온수사용 :  샤워장 온수 가능

◾전    기 : 캐빈 내 전기 사용 가능 

 ※ 이용요금에 전기사용료 포함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