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X카카오맵, 휴가철 숲속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8. 8. 8. 14:30



- 산촌생태마을·국립자연휴양림 각 7선, ‘카카오맵’서 테마지도 서비스 -




 산림청이 더위에 지친 국민들이 숲을 방문해 심신을 달래고 자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올여름 방문할 만한 곳을 추천하고,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섭니다.


산림청은 카카오와 함께 산촌생태마을과 국립자연휴양림 각 7곳을 선정하고 카카오맵에서 테마지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테마지도 서비스 : 전국 맛집, 낚시, 레저 등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사진, 방문자 후기, 이용정보 등과 함께 감성적인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서비스


산림청과 카카오는 ‘내게 지금 필요한 힐링, 산촌생태마을*’과 ‘동화 속을 거니는 듯한 경험, 국립자연휴양림**’이라는 주제로 휴가철 여행지 14곳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 산촌생태마을은 도시나 농촌과 구별되는 지역개념으로, 산림으로 둘러싸인 곳에 터전을 이루고 있는 마을로써 친환경 농산물 및 임산물 생산의 중심지이자 전통문화와 유산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관광지(전국 생태마을 312개 운영 중)

   ** 국립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 계곡, 통나무집, 산책로 등 숙박시설과 편의시설 등 기본적인 휴양시설을 갖추어 휴식과 치유를 제공하는 관광지(국립 42개 운영 중)


이번에 선정된 산촌생태마을은 △고대산 산촌마을(경기 연천) △달빛 소리마을(강원 인제) △곤드레 한치마을(강원 정선) △산채 건강마을(충북 제천) △세동리 웅치골마을(전북 진안) △축령산 편백숲 치유마을(전남 장성) △산달뱅이마을(전남 광양) 이랍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유명산 자연휴양림(경기 가평) △대관령 자연휴양림(강원 강릉) △덕유산 자연휴양림(전북 무주) △상당산성 자연휴양림(충북 청주) △황정산 자연휴양림(충북 단양) △오서산 자연휴양림(충남 보령) △변산 자연휴양림(전북 변산) 이 선정됐습니다.


산촌생태마을은 8일, 국립자연휴양림은 10일부터 ‘카카오맵’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테마지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민간플랫폼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산림청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산림콘텐츠를 국민에게 폭넓게 제공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위치기반의 참여형 서비스를 통해 양방향 소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