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로 임산물 수출 촉진

대한민국 산림청 2020. 11. 24. 17:35

 


 
 - 5개국 해외 구매자(바이어) 등 국내외 총 35개사 참여 -

 

산림청은 한국농림식품수출입조합과 함께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11월 19일 대전 케이더블류(KW)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코로나19로 취소된 하반기 해외 전시회를 대체하여 임산물 해외판로 개척과 금년도 생산된 감, 표고, 대추, 나물류 등 임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였습니다.

 

수도권에서 코로나 확산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 상담회 참여자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유지되도록 운영하였습니다.

 

이번 화상 상담회는 연결된 바이어와 실제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국 언어별 통역요원 배치와 후속상담 지원 등 연결-상품확인-상담-사후관리 등이 일괄적으로 이뤄지도록 진행했습니다.

 

국내 임산물 수출업체 진출 수요와 해외 바이어간 효율적인 연결을 위해 임산물 및 농수산식품류 취급 수입 유통업체를 선별하여 해외구매자를 발굴했습니다

 

    - 한국 임산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5개국(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약 20개사 해외 구매자와 온라인 상담 진행

   - 우리측은 품목별 수출협의회 회원사(감, 표고, 대추, 오미자, 나물, 곤드레) 등 15개 임산물 생산 수출업체가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속에서도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출업체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자문을 강화하고 비대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여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