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해외산림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업 토론회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20. 11. 24. 17:39

 

 
- 19일, 해외산림자원개발 진출사례 및 정책 동향 등 소개, 혼합 방식으로 진행 -

 

산림청은 19일 해외산림 투자기업, 관심 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산림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에 부합하도록 이날 현장에는 사전 참가 신청한 해외산림 투자기업 등 60여 명만 참석하고, 그 외 관련자는 해외 현지법인 등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대면‧비대면 혼합(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온라인(줌, Zoom) 참여 주소(URL : http://bit.ly/381mlb6 )

 

이날 산림청은 해외산림자원개발 정책동향 및 코로나 관련 해외 진출기업 대응 방안 등에 대하여 소개하고, 해외 산림투자 진출 기업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해외산림자원개발에 노력하여 임업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이건산업의 박승준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하는 등 해외 산림개발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 4명에 대한 정부포상도 이루어졌습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변화된 환경에 맞게 우리 기업의 해외산림자원개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기업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는 등 적극행정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