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한 임산물 수출 촉진 협력 -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2일 비대면 마케팅 사업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영상으로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산물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양 기관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 서명자 :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 고기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수출이사 신현곤
양 기관은 ▲임산물 비대면 마케팅 사업 추진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지사를 통한 협업 ▲농축수산 제품과 연계 마케팅 ▲해외정보 제공 및 자문 ▲임산물 수출 성과제고 및 운영 개선 등을 위해 더욱 협력하게 됩니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협약 이전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온라인 박람회, 해외 구매자(바이어) 화상 상담회 등 비대면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본 협약식을 계기로 보다 확대 추진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첫 사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아마존 등)지원 사업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을 통해 공모했습니다.
* 온라인 수출에 익숙하지 않는 수출업체를 대신하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문업체와 계약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등록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의 전 과정을 지원
이 밖에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해외지사와 인기있는 영향력자(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현지 판촉·홍보와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 자문도 조기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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