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정책고객 관리 차장체제로 강화

대한민국 산림청 2007. 5. 3. 17:27

 

산림청(청장 서승진)이 정책고객관리의 업무비중과 중요도를 민간기업 수준으로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산림행정 추진을 위해 산림청 차장을 고객담당 최고책임자로 하여 대내외 주요 정책고객을 고객담당 최고책임자가 직접 챙기는 CCO제도를 5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산림청은 5월1일 이수화 차장을 CCO(chief customer officer, 고객담당 최고책임자)로 임명하고, 그동안 정책홍보팀 차원에서 관리해오던 정책고객관리를 CCO가 나서 고객관리 기본방향을 정하고 주요 정책고객에 대해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관리하는 등 고객관리를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CCO는 우선 지난 2년간 산림정책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정책고객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 온 1만7천여명의 산림청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온ㆍ오프라인상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의견 수렴과 정책홍보활동을 펼치며 고객과의 유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최근 몇 년 사이 산림정책의 국제협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고객뿐 아니라 국제협력 파트너 그룹에 대한 고객확보 등 국내외 신규고객 확보에도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지난해 국내 정책브랜드 1호인「숲에on」을 출범시켜 민간기업식 정책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 CCO제도를 통한 고객만족을 병행하면서 정책의 마케팅 체제를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 의 : 산림청 정책홍보팀 최관묵 사무관(042-481-4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