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13일까지 참가자 접수

대한민국 산림청 2009. 2. 9. 18:28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가 오는 15일 강원도 평창의 소황병산 일원의 드넓은 설원에서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 주 최: 산림청,   주 관 : 동부지방산림청, (사)대한산악스키협회
  ○ 장소 : 강원도 평창군 소황병산 일원(삼양축산 대관령목장)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산림청장배 전국 산악스키대회는 2002년부터 매년 겨울 다양한 산악레포츠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산림이용문화를 유도하기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는 자연휴양림이나 스키장이 아닌 드넓은 목초지에 펼쳐진 천연의 설원에서 대회를 개최하여 산악스키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회가 될 예정이다.

 

대회는 총 6개 부문으로 청년부와 장년부는 남자가 15㎞, 여자는 7㎞의 코스에서 펼쳐지며, 주니어부와 60세 이상이 참여하는 경노부가 각각 부문별로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 경기종목 : 장년부, 청년부 각 남·여 / 경노부 / 주니어부 각 남여혼합
  ○ 코스 : 장년부 및 청년부(남자15㎞, 여자7㎞), 경노부(10㎞), 주니어부(7㎞)

 

산악스키를 즐기는 동호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서는 오는 13일(금) 18:00까지 (사)대한산악스키협회(www.mountski.or.kr)로 제출하면 된다.
  ○ 대회 참가문의 : (사)대한산악스키협회 ☎ 02-573-9048, 동부지방산림청  ☎ 033-640-8540~1

 

아울러, 참가자 가족 및 관람객을 위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옛날 산간지역에서 겨울철 교통수단으로 귀중하게 사용했던 "설피"를 신고 눈밭을 달리는「설피신고 달리기」와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눈덮인 숲 속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눈썰매 대회」가 함께 개최된다.

 

산림청 김현수 휴양등산과장은 "이번 대회는 일반 스키장이 아닌 천연설에서 펼쳐지는 만큼 산악스키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종목의 산악레포츠 활동 지원을 통해 늘어나는 산악레포츠 수요에 부응하고 건전한 산림이용문화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김봉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