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 ESRI International User Conference 』SA

대한민국 산림청 2009. 7. 20. 13:18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
『 ESRI International User Conference 』SAG상 수상.

 


산림청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가 세계최고 GIS기술을 자랑하는 ESRI사의『제29회 ESRI International User Conference』에서 영예의 SAG(Special Achievement in GIS)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제29회 ESRI International User Conference』SAG상은 전 세계 국가별로 ESRI 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기관을 선정하여 ESRI 본사가 심의를 거쳐 ESRI International User Conference 기간 중에 수여하는 상이며 전 세계의 10만 여개의 ESRI 사용기관중에서 약 150여 개의 기관을 수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산림청 등 3개 기관이 미국 ESRI 본사로 추천되었고 최종적으로 산림청이 선정되었답니다.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는 누구라도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내산에 어떤 나무를 심어야 잘 자랄까?

내산에 어떤 나무가 자라고 있는가?

이러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개발을 완료하고 금년도 3.2일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는 맞춤형조림지도, 100대 명산 등산정보, 전국 자연휴양림 및 수목원 정보 등 각종 유용한 산림정보를 종합적으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우선 전국의 모든 산림에 대해 현재의 수종분포와 수령정보(임상도), 지역별로 어떤 나무를 심어야 잘 자랄 수 있는지에 대한 조림권장 수종정보(맞춤형조림지도), 산의 지형, 경사도, 토양정보(산림입지도) 등 세부 산림지리정보를 지원합니다.

 

앞으로도「산림지리정보 포탈사이트 고도화」를 통해 산림지리정보 웹 서비스의 기능을 개선하고 대민지원 및 행정업무의 서비스를 강화하려 합니다.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제공해 오던 산림지리정보를 온라인 유통서비스 체계로 개선해서 예산도 절감해가는 산림행정 서비스가 되야겠습니다.

 

※ ESRI(Environmental Systems Research Institute, Ine)
※ SAG(Special Achievement in GIS)

 

 

"산림청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하여 공지사항  '산림청 블로그 댓글정책'을 참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