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올바른 등산문화 보급·확대 위한 기반 마련

대한민국 산림청 2010. 6. 30. 15:52

 

올바른 등산문화 보급·확대 위한 기반 마련

- 한국등산지원센터 강원지부 개소 -

 

 

산림청은 건전한 등산문화의 확산과 국민의 등산 활동지원 강화를 위해 강원도 원주시에 한국등산지원센터(이사장 최홍건) 강원지부를 6월 29일 개소하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한국등산지원센터 강원지부의 개소는 풍부한 산림과 등산관련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등산문화 혜택에서 소외되어 있는 강원지역에 올바른 등산문화 정착 및 보급 확산을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등산지원센터는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으로 '08년에 설립되어 등산전반에 대한 공익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각 지역별 사업추진을 위한 지부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앞으로 한국등산지원센터 강원지부는 강원지역의 등산교육사업 및 등산시설의 표준화 사업, 자연친화적인 등산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위한 연구·홍보사업 등을 실시하게 되며, 중장기적으로 쾌적한 등산환경 조성을 위한 등산관련 시설의 조성·정비사업까지 업무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현판식 개최와 더불어 북부지방산림청과 한국등산지원센터는 상호간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올바른 등산지식·문화보급을 위한 사업 공동추진

 청소년 및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등산문화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쾌적한 등산환경 조성 및 관리

 산불 등 재해로부터 산림보호에 대한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입니다.

 

산림청 관계자는 "한국등산지원센터의 강원지부 개소를 통해 올바른 등산문화 정착 등 다양한 등산지원정책이 지역에까지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7월 12일에는 서울지부도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라고 덧붙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