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 대전에 새 둥지 마련

대한민국 산림청 2010. 7. 2. 14:16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

대전에 새 둥지 마련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7월 2일 한국등산지원센터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대덕구 송촌동에서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 현판식을 개최했습니다.

 

 현판식 개요

 

 일   시 : 2010. 7. 2(금) 11:00
 장   소 :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 (대전시 대덕구 송촌동 소재)
 참석자 : 12명(한국등산센터 이사진 외 관계자)
 - 최홍건(이사장), 이사진(김주연, 배경미, 손재식, 오은선, 이의재, 임병걸, 전홍, 조동식, 정병모,

    최정인(센터소장), 허경태(산림청 산림이용국장) 등

 

오늘 현판식은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가 서울에서 대전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출발하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그 동안 한국등산지원센터는 올바른 등산문화보급을 위해 등산교육, 등산문화캠페인 등 다양한 등산지원정책을 뒷받침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등산문화의 보급 등을 위한 등산기술의 개발 및 등산시설의 표준화 사업, 등산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위한 연구·홍보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업무영역을 확대·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산림청 관계자는 "한국등산지원센터 본부의 대전 이전을 통해 그동안 수도권지역에만 국한되었던 등산지원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등산지원센터는 등산인구 급증에 따른 산악사고 방지 및 산림훼손 완화를 위해 정부의 등산지원사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08년 7월 설립되었으며, 내년 하반기 대전시 비래동 가양공원 내 신축청사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