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이젠 더 가치있는 산림조성에 힘쓸 때"

대한민국 산림청 2010. 8. 26. 16:49

"이젠 더 가치있는 산림조성에 힘쓸 때"

 

- 산림청, 전국 산림자원 조성 전문가·공무원과 이틀간 산림자원 워크숍 -

 

 

 

전국의 산림자원 조성 전문가와 공무원들이 모여 앞으로의 산림자원 정책을 논의하고 현장 기술을 서로 교류하는 산림자원 조성을 위한 워크숍이 26일부터 열립니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이날부터 이틀동안 강원도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이제는 보다 가치있는 산림을 조성하자'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2010년 전국 산림자원 워크숍'에는 산림자원 조성과 관련된 전국의 전문가와 종묘생산자, 관련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석합니다.

 

산림자원 분야의 핵심 행사로 꼽히는 이번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금년도 산림자원 조성에 관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새 기술과 지역별 사업추진 사례 등을 공유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치 있는 우수 종자 생산 및 불법 종자 유통·단속, 초우량 백합나무 묘목생산을 위한 클론 생산·보급, 중장기 조림정책방향, 2단계 숲 가꾸기 사업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워크숍 기간 중에는 참석자들이 지난 2005년 산불 피해로 폐허가 된 양양 낙산사 산불피해복구조림 현장을 돌아본 뒤 동해에서 개최 중인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장을 방문하는 행사도 진행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