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외부 전문가에게 친서민 산림정책의 길을 묻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0. 9. 3. 14:24

외부 전문가에게 친서민

산림정책의 길을 묻다

 - 3일 숲체원서 청장 등 핵심간부 참석하는 정책자문위 토론회 -

 

 

외부 전문가들이 산림청의 활동과 역할을 밖에서 바라보며 느낀 점을 산림청 핵심 간부들에게 털어놓고 보다 나은 정책 방향을 찾아보려는 현장 토론회 3일 열립니다. 산림청은 이날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 '숲체원'에서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친서민 산림정책 방향 등에 대한 토론할 예정니다.

 

이날 행사에는 산림청이 위촉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28명의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정홍익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위원과 정광수 청장을 비롯한 산림청 각 국·과장, 일선 기관장 등 산림청 핵심 간부들이 모여 '서민을 위한 산림청의 역할 및 정책방향'과 '친서민 산림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합니다.

 

산림청은 이 자리에서 나온 의견과 지난달 '산림 2020 워크숍' '산림정책평가위원회 워크숍' 등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 종합적인 산림분야 친서민 정책을 마련 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도심에서도 숲을 통해 문화·레저·생활·치유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사회복지나눔숲'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녹색나눔숲' 등을 조성해 계층간 갈등 완화 등 정부 국정기조인 서민을 위한 산림정책을 펼쳐왔습니다. 또 산촌 및 지역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국유림 이용확대', 저소득층에게 숲가꾸기 부산물을 연료로 무상공급하는 '사랑의 땔감 나눠주기', 미취업 청년·여성·장년층이 참여하는 '녹색일자리 사업' 등 서민체감형 산림정책도 확대해 왔습니다.

 

남성현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앞으로도 산림청 내·외부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자주 열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 친서민 산림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