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청정에너지 목재펠릿을 알려면 괴산으로 가라!

대한민국 산림청 2010. 10. 29. 11:55

청정에너지 목재펠릿

알려면 괴산으로 가라!

30일 괴산운동장서 제2회 목재펠릿대전…펠릿보일러·스토브 체험기회

 

 

 

청정에너지로 각광받는 목재펠릿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30일 충북 괴산군 다목적 운동장에서 펠릿 연료와 보일러, 펠릿 스토브 등의 성능을 참가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하는 제2회 대한민국 목재펠릿 대전을 엽니다.

 

충청북도의 산림문화행사와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펠릿 보일러, 펠릿 스토브, 목재펠릿 연료 등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각 회사 제품을 홍보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이 2009년부터 보급 사업을 벌이고 있는 목재펠릿톱밥을 압축해 만든 청정연료로 보일러 등유나 경유 대비 30~50% 정도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협력해 농가, 시설하우스 등에 펠릿 보일러를 보급하고 있는 산림청은 열 사용이 많은 산업체도 펠릿 보일러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펠릿대전의 부속행사로 펠릿협회 및 업체관계자, 산림청 및 각 지자체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펠릿정책 발전방안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은 이 행사가 우리나라 목재펠릿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면서 펠릿 보일러 성능을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선필 산림청 목재생산과장은 "목재펠릿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연료비를 절감하려면 올바른 보일러 선택이 중요하다"며 "농가 뿐 아니라 시설원예, 일반산업체 등 에너지 비용 절감과 청정에너지에 관심있는 분들이 펠릿대전에 나와 보일러 성능을 체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