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남부지방산림청&롯데자이언츠 산불예방 홈~런!!

대한민국 산림청 2011. 4. 29. 16:08

 

남부지방산림청&롯데자이언츠

산불예방 홈~런!!

28일 개장식, 치유숲길·편백칩로드 등 갖춰…"장성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

 

 

 

남부지방산림청은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시구와 함께 그린 스포츠를 선도하는 롯데자이언츠와 "산불없는 푸른 숲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조성환 선수를 산불방지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습니다.

 

 

 

올해는 UN이 정한「2011년 세계 산림의 해」산림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산불 예방 등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우리나라 그린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롯데자이언츠 구단과 함께 "산불없는 푸른 숲 캠페인"을 했습니다.

 

 

 

이날 캠페인은 국민과 함께, 국민 호응을 유도하는 산림홍보의 일환으로 경기 시작 전 장내에 '산불없는 푸른숲 캠페인 부스'를 설치․운영하여,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서명운동, 산불방지 문구가 들어간 장바구니를 배부 했습니다.

 

 


뒤이어 그라운드에서 롯데자이언츠 구단을 대표하는 조성환 선수를 '저탄소 녹색성장 산불방지 홍보대사'로 위촉(위촉기간 : 2011. 4.13 ~ 2012.4.12, 1년간)하였습니다. 남성현 남부지방산림청장의 시구로 경기를 시작됐습니다.

 

 


'사직구장을 가득 메운 관중의 하나된 함성처럼 산불예방에도 다같이~ 연중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4월 산불발생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등산할 때는 인화물질 가지고 가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산불예방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거 잊지 말아주세요!

 

 

 

수요를 충족하고 장성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