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4색의 다양한 매력이 숨쉬는 천관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1. 7. 1. 10:36

4색의 다양한 매력이

숨쉬는 천관산자연휴양림

 

 

 

 

 에는 동백꽃이, 여름에는 녹음이 가을에는 억새물결이 그리고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천관산자연휴양림을 7월의 자연휴양림으로 추천합니다.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천관산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정상부가 뾰족하고 다양한 형상을 한 기암들이 하늘을 향해 돌출된 형상을 하고 있어, 그 모습이 마치 천자의 면류관과 같다 하여 천관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휴양림에서 천관산을 오르는 등산로는 구정봉과 환희대를 거쳐 천관산 정상인 연대봉으로 향하는 코스로 전반적으로 완만하여 산행이 수월하답니다.

 

 

 

환희대에서 보는 절경은 이다지도 아름답답니다

 

환희대까지는 기암전시장이라 할 정도로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이 시선을 잡아끌고 환희대에서 연대봉까지는 1km에 달하는 구간에는 억새바다가 넘실댑니다. 매년10월에는 억새제가 열려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어 사람도 인산인해를 이룬다는 사실!

 

 

동백나무

 

특히,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천관산자락에는 임령이 30~200년 된 동백나무 만여 그루가 동백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최대규모로 2007년 한국기록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꽃이 피는 봄이면 붉고 탐스러운 동백꽃이 계곡을 따라 펼쳐져 레드카펫을 연상시킵니다. 또한 동백나무와 함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130주의 비자나무는 평균수명 300여년을 자랑합니다. 이 두 숲은 산림유전자보호림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천관산자연휴양림 전경

 

 

시원한 물놀이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천관산자연휴양림의 시설현황으로는 4인실 5실, 5인실 1실, 8인실 1실로 구성된 숲속의 집과 숲속수련장 1동(10인실)의 숙박시설이 있으며, 야영데크 20개소, 물놀이장, 족구장, 캠프파이어장, 1.7km의 숲탐방로 등을 갖추고 있고 여름철 조용히 피서를 보내기에는 안성맞춤이랍니다.

 

 

아름다운 숲길

 

천관산자연휴양림의 주변관광지로는 국보급 유물과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인 동양 3 보림 중 하나인 보림사(휴양림에서 40km)와 다산정약용의 유배지로 한국전통정원의 표본인 다산초당(휴양림에서 29km)등이 있습니다. 노력항(휴양림에서 29km)에서는 제주 성산포항까지 쾌속카페호가 운항하여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제주도도 주변관광지로 넣어도 될 듯하지요?

 

먹거리로는 1박2일에 소개된 적이 있는 장흥삼합(소고기+표고버섯+키조개)을 적극 추천합니다!

 

 

가을에는 억새풀밭이 장관을 이루어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위      : 전남 장흥군 관산읍 농안리 산 72-1

 구역면적 : 833ha

 개장연도 : 1995년

 이용문의 : (061)867-6974

 찾아오시는 길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www.huyang.go.kr)참조

 

 

비자나무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