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우수한 임업인 찾아 산림소득사업 지원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1. 8. 2. 11:20

 

우수한 임업인 찾아

산림소득사업 지원한다

30일까지 사업공모…종합유통센터‧생산단지조성‧복합경영단지조성 3분야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30일까지 경쟁력있는 우수한 임업인을 대상으로 주요 산림소득 사업을 공모합니다.

 

'임산물산지 종합유통센터 사업'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사업' '대단위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등 3개 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산림소득사업을 규모화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됩니다. 총사업비는 325억원이고 이중 140억원이 국고에서 지원됩니다.

 

공모 대상 중 임산물산지 종합유통센터 사업은 생산된 임산물의 수집․ 가공 및 포장․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사업은 임산물 생산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재배시설, 작업로, 관수시설 등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대단위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지를 활용해 숲을 가꾸면서 산림소득 작물을 재배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사업 신청은 30일까지 사업지 해당 지자체(시․군․구)로 하면 됩니다. 사업대상자는 현장심사 등을 거쳐 9월말 선발될 예정입니다.

 

김형완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장은 "산림소득 공모사업은 그동안 산림청이 주도해 실시했는데 올해부터는 지자체와 산림청이 공동으로 선정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바꿔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려 했다"며 "성공 가능성이 높은 임업인을 적극 지원해 침체된 농산촌 경제를 살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