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치유, 어떻게 의학에 적용할까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0. 12. 10:26

산림치유, 어떻게 의학에 적용할까

12일 고대병원서 통합의료 관점에서 본 산림치유 발전방안 심포지엄

 

 

 

  

산림의 치유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산림 및 의료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산림치유와 의학의 접목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산림청은 12일 오후 서울 안암동 고려대 안암병원에서 '의료관점에서 바라본 산림치유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을 열었습니다.

 

고려대 통합의학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에 각 분야 전문가들은 치유의 숲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질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의료 방법을 찾고 산림치유를 활성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방향, 산림자원과 의학을 접목하는 통합의료적 산림치유 활성화 전략, 산림자원을 활용한 의료적 맞춤 운동, 정신과 질환자의 산림내 통합의료적 치료와 관리, 산림치유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산 전략, 통합의료적 산림치유 프로그램 개발, 치유의 숲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주제별 토론도 벌였습니다.

 

 

 

전범권 산림청 산림이용국장은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해서는 산림치유 효과에 대한 임상자료를 축적하고 의학계․임학계 등이 참여하는 다학제간 연구가 활성화돼야 한다"며 "산림치유 활성화 심포지엄이 산림치유 관련 연구의 네트워크가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