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꽃과 나무

탄생목! 그 후 100일의 발자취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2. 8. 10:20

탄생목! 그 후 100일의 발자취

 

 

 

 

평창국유림관리소에서는「생애주기 산림복지체계」의 일환으로 지난 5월 4일  영·유아 116명(보호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생목 심기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어느덧 100일의 탄생일을 맞이하였습니다.

 

『탄생목 심기』는 가족이 한 마음으로 미래의 꿈과 희망이 담긴 주목을 심어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한 숲이며, 나무와 같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서 대한민국의 큰 일꾼이 되기를 기원하는 깊은 뜻이 감겨져 있습니다. 또한 나무를 심으며 숲의 소중함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행사였다고 참가자들은 한결같이 말하였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탄생목 심던 날... 내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었던 그날... 우리의 주인공과 가족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나무를 심었습니다.

 

그 후.. 내 탄생목은 어떻게 자라고 있을까?

 

평창국유림관리소에서는 탄생목을 한그루, 한그루 땀과 정성을 다하여 가꾸고 있었습니다. 넘어지지 않게 지주목을 세우고, 잘 자랄 수 있게 풀을 베어주고...

 
            

 

 

그 동안 평창국유림관리소에서는 탄생숲에 비료주기, 풀베기 등을 추진하여 한그루의 나무도 죽지 않았어요.
대관령의 웅장한 숲으로 변해갈 수 있도록 계속 푸르게~푸르게~가꾸어나가겠습니다. 탄생목의 주인공들도 항상 건강하게 자랐으면...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