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인력개발원 교수들, 강의·연구분야 경연 동시입상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2. 8. 14:18

산림인력개발원 교수들

강의·연구분야 경연 동시입상

신정희 박사 등, 중공교 교육훈련대회서 총리상·교육원장상 각각 받아

 

 

 

 

산림분야 인력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산림청 산림인력개발원(원장 김현식)이 공무원 교육기관의 최고 교수요원을 뽑는 대회에서 강의와 연구 두 분야에서 동시에 입상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산림인력개발원 재해방지교육과 신정희 박사는 최근 중앙공무원교육원이 주관한 제29회 중앙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산림치유 관련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관한 발표로 개발연구·사례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같은 과의 정성호 교수는 '우리 문화재, 무슨 나무로 만들어졌나'라는 주제로 강의 분야에서 중앙공무원교육원장상을 받았습니다.

 

이 대회는 매년 30여개 정부 교육훈련기관에서 선발된 교수요원이 강의, 연구 두 분야에서 경합을 벌여 우수자를 선발하는 전국규모의 권위있는 대회로, 올해는 28개 교육기관에서 뽑힌 본선진출자 16명이 실력을 겨뤘습니다.

 

김현식 산림인력개발원장은 "과거 개발원 교수요원들이 이 대회에서 몇차례 수상한 실적은 있지만 연구와 강의 두 분야에서 동시에 입상한 것은 개원 이래 처음"이라며 "이같은 성과를 향후 교육과정 운영과 과목편성에 적용해 교육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