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 경영·활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2. 4. 1. 10:32

산림 경영·활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산림경영컨설팅센터 개설…귀농해 산 활용할 사람 등에 기술‧자문 서비스
  

 

 

 

산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비롯해 귀농·귀촌해 산을 활용하고자 하거나 전문적으로 산림을 경영하려는 사람 등에게 산림경영에 대한 종합상담을 해 줄 산림경영컨설팅센터가 4월부터 문을 엽니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산림경영컨설팅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합니다.

 

그 동안 산을 활용할 작정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산을 가꾸고 싶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산주가 늘었습니다. 산양삼·산채·버섯을 재배하고 수액을 채취하는 등의 방법으로 산림소득 작물을 가꾸고 싶은 사람도 많아졌지만 전문기술 부족과 행정절차 미숙으로 제대로 된 산림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적었습니다. 또 이에 대한 자문을 할 만한 컨설팅 전담기관도 없었습니다.

 

컨설팅센터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기관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7명이 상시 근무하면서 방문, 서류, 전화(02-6393-2606∼8)등을 통해 4개 분야별로 전문상담을 해줄 계획입니다. 컨설팅 분야는 분귀농·귀촌시 산림활용 안내, 숲가꾸기·임도 등 산림경영 전문지식 및 정보제공, 밤·표고 등 단기소득 작물 재배기술 및 정부지원 정책안내, 산림관련 인·허가 및 휴양과 기타 산림관련 정보 등 입니다.

 

 

 

전국 142개 산림조합의 산림경영지도원(특화품목 전문지도원 포함)과 연결해 전문 임업정보와 기술을 원스톱으로 안내하는 산림현장에서의 컨설팅도 이뤄집니다. 사이버 상담은 산림조합중앙회의 산림경영컨설팅방(www.iforest.or.kr)을 통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김형완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장는 "귀농·귀촌시 산을 활용할 사람과 산을 가진 사람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정 임산물 재배기술도 지원해 산림경영 활성화와 임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