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청소년에게 학교숲을 선사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2. 10. 18. 09:51

 

청소년에게 학교숲을 선사해요

20일 서울 화랑초교서 제10회 학교숲의 날 행사…학교숲 필요성 확산 목적

 

 

 


 자라나는 청소년의 친자연적 휴식‧학습 공간인 학교숲에 대한 정책을 소개하고 학교숲의 역할증진 방안 등을 논의하는 학교숲의 날 행사가 열립니다.

 

산림청은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노원구 화랑초등학교에서 (사)생명의숲국민운동 및 유한킴벌리와 공동으로 학교숲이 마을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10회 학교숲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하 산림청 산림자원국장과 지영선 생명의숲 공동대표를 비롯해 전국 초‧중‧고 교직원 및 학부모, 학교숲 코디네이터, 학교숲 담당공무원, 학생, 일반인 등 500여명이 참석합니다.

 

학교숲의 날 행사는 학교숲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학교숲의 날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학교숲 정책방향 소개, 학교숲코디네이터 사례 발표, 학교숲 활용교육, 초‧중학생 대상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숲체험 교실, 학교텃밭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집니다.

 

원상호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학교숲의 날 행사를 통해 학교숲의 필요성이 널리 알려 전국의 많은 학교에 아름답고 풍부한 숲이 만들어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