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인적자원 개발성과 인정받아

대한민국 산림청 2012. 10. 29. 09:49

산림청, 인적자원

개발성과 인정받아

'2012년 인재개발우수기관 인증'획득…지난해부터 '숲프로 시스템' 구축

 

 

 

 

산림청이 29일 2012년 인재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돼 인증을 받았습니다.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능력에 따라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학습을 통해 개인의 직무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인적자원 개발이 우수한 기관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산림청은 지난 2010년부터 '전문 인재' '창의혁신 인재' '글로벌l 인재'라는 인재상(人才像)을 목표로 삼아 변화하는 산림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산림청 특유의 전략적 인재육성 시스템인 숲-프로(Pro) 시스템도 구축했습니다.

 

산림청은 이에 따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별 역량을 진단하고 부족한 역량개발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개인별 로드맵을 세워 직원이 적합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현복 산림청 운영지원과장은 "'사람은 숲을 가꾸고, 숲은 사람을 키운다'는 말처럼 소속 직원들이 각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