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2013년 임산물 수출시장 함께 엽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2. 12. 20. 09:34

2013년 임산물

수출시장 함께 엽시다

21일 대전서 밤·표고·송이 등 임산물 수출확대회의…수출유공자 표창

 

 

 
밤과 표고, 송이 등 주요 임산물의 새해 수출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워크숍이 열립니다.

 

산림청은 21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전 둔산동 하히호호텔에서 임산물 생산자와 수출업체, 수출관련 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임산물 수출경쟁력 강화 워크숍을 엽니다. 이 자리에는 산림청을 비롯해서 산림조합중앙회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및 농촌경제연구원 관계자, 각 지방자치단체 산림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산림청은 내년 임산물 수출정책 방향과 지원계획을 밝히고 농산물 우수 수출사례 벤치마킹에 대한 특강을 할 예정입니다. 또 밤, 감, 건표고, 신선표고, 목재류 등 분야별 수출협의회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올 한해 임산물 수출확대에 기여한 우수업체 및 해외조림 유공자를 표창하는 순서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에 새로 시작하는 주산지 수출특화지역 조성사업 방안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 및 수출업체와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 임산물 수출 3억3000만 달러 달성을 위한 공감대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기연 산림청 해외자원개발담당관은 "FTA 개방으로부터 국내 임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수출활로를 넓히기 위해 임산물 수출확대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일본과 중국에 집중됐던 임산물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임산물 수출도 조직화‧규모화해서 우리 임산물 수출을 늘리는 전략을 세우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