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나라꽃 무궁화 집에서 키워봐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3. 3. 26. 09:59

나라꽃 무궁화 에서 키워봐요

식목일 앞둔 30일 보신각에서 무궁화 화분‧꽃씨 등 시민에게 무료보급

 

 

 

 

제68회 식목일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를 나눠주는 행사가 열립니다.

 

산림청은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나라꽃 무궁화 나누어 주기 행사를 엽니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에서 산림청은 종각을 찾는 시민에게 무궁화 화분 2000개, 꽃씨 1만개를 무료로 나눠 줍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무궁화로 만든 떡과 차 시식회, 무궁화 목공예 체험, 무궁화 사진‧캐릭터 전시회 등도 함께 열립니다.

 

시민들에게 줄 화분용 무궁화는 2∼3년생으로 올해 7월이면 아름다운 무궁화 꽃이 피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의 무궁화 전문가들이 시민들에게 무궁화 식재 및 관리요령을 자세히 설명해 줄 계획입니다.

 

 무궁화 품종은 우리나라에서 육성된 100여 종을 포함, 세계적으로 250여종이 있습니다. 꽃 색에 따라 중심부에 단심이 없는 순백색의 배달계, 중심부에 단심이 있는 단심계, 중심부에 단심이 있고 백색의 꽃잎에 붉은 무늬가 있는 아사달계로 구분된됩니. 우리나라 무궁화는 해마다 7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100여 일 동안 쉬지 않고 핍니다. 잘 가꿔진 10년생 이상 성목(成木) 한그루에서 매일 아침 20∼30송이 이상 새로운 꽃이 피고 연간 2000∼3000 송이가 피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녔습니다.

 

원상호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들이 가정에서 직접 나라꽃 무궁화를 키우면서 그 아름다움을 느끼고 생활 속에 친숙한 꽃으로 자리매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