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금돈산으로 떠나는 봄여행

대한민국 산림청 2013. 4. 12. 09:57

금돈산으로 떠나는 봄여행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월 추천 자연휴양림에 낙안민속자연휴양림

 

 

 

 푸릇푸릇, 봄의 기운이 완연한 4월!  남도지방의 멋과 온화함이 어우러진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이 4월의 추천휴양림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마을인 낙안읍성민속마을 인근에 있는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은 순천만 갈대밭과 전통고찰인 선암사가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특히 이달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려 볼거리가 한층 풍성합니다.

 

휴양림이 위치하는 금전산(金錢山)은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금돈으로 된 산'입니다. 일각에서는 순천에서 로또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데 그 이유가 금전산 지세 때문이라는 속설이 있답니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남쪽으로는 낙안읍성, 낙안 들녘뿐만 아니라 순천만과 갈대밭, 벌교읍 등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야영장

 

산림문화휴양관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은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작은 규모에 속하지만 남도지방의 성격을 표현하듯 아담하고 온화한 느낌이 있답니다. 야영장과 물놀이장, 멋들어진 기와지붕 형태의 산림문화휴양관과 이국적 자태를 뽐내는 숲속의 집, 잔디광장과 민속놀이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습니다. 야자나무과의 상록교목인 종려나무 등 다른 자연휴양림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수종이 심겨져 있어 볼거리를 더합니다.

 

 

민속놀이시설

 

낙안민속자연휴양림까지 광주와 여수에서 자동차로 1시간 정도 걸리며 대전에서는 2시간쯤 소요됩니다.

 

봄 여행지로는 남도지방 특유의 멋을 만끽하고 온화함을 느낄 수 있는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이 제격이라는 사실! 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정보

위      치 : 전남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00
개장연도 : 2004년
이용문의 : (061)754-4400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찾아오시는 길: http://www.huyang.go.kr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