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한국수출입은행 간 동남아 개도국 역량강화 위한 양해각서 체결

대한민국 산림청 2013. 7. 24. 10:05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한국수출입은행 간

동남아 개도국 역량강화 위한 양해각서 체결

동남아 개도국 역량강화 위한 양해각서 체결

 

 

 

 

우리나라 주도로 설립된 산림분야 최초의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 기구(사무총장 하디 빠사리부)는 한국수출입은행(행장 김용환)과 동남아시아 지역 개도국의 산림복원을 위한 지역주민 역량강화와 산림보호를 위한 공동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7월 23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민간분야의 재정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현장 중심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기후변화와 산림훼손에 대응하려는 아시아산림 협력기구의 설립취지와 개도국에 대한 유상차관과 사회공헌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아시아의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후변화 대응 역량강화를 후원하고자 하는 한국수출입은행의 사업 취지가 만나 서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두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동남아시아 개도국의 산림분야 실무자를 한국에 초청하여 한국의 산림복원기술과 첨단 산림관리기법을 습득하게 하는 기후변화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적극적인 기술지원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한국수출입은행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발판으로 향후 아시아산림협력기구가 계획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기후변화 및 산림복원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발전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