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방학기간 청소년 백두대간 생태탐방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3. 7. 25. 10:17

 

방학기간 청소년 백두대간 생태탐방 운영

7월 27일부터 "청소년 백두대간 산림생태 탐방" 10곳에서 300명 참여

 

 

 

 


산림청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국토사랑의 마음과 호연지기를 키우는 청소년 백두대간 산림생태 탐방을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5박 6일 동안 백두대간 주요 권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2013년 등산학교 교육과정의 하나로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한국산악회가 함께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설악산에서 지리산까지의 백두대간 1,700여리(총 684km)를 10개 권역으로 나눠 10개 팀이 100여리(40∼50km)에 이르는 구간을 각각 탐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탐방 기간 동안 백두대간 산림생태계의 특성과 식물상을 관찰하고 산림문화 유적지를 순례하게 됩니다. 아울러 백두대간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연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훼손된 백두대간 지역을 방문해 보존하는 활동도 펼치게 됩니다.

 

 

 

이번 탐방에는 안전한 산행을 지원하고, 자연친화적 등산문화와 위급상황에 대한 지도를 위해, 한국산악회 소속 전문산악인, 자원봉사자, 숲해설가 등 70여명의 지도강사가 동행합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국토의 중심이자 생태의 보고인 백두대간을 탐방하면서 국토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고" 아울러 "산행을 통해 자율성과 인내력을 키우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