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치유지도사'국가시험 준비 작업반 구성

대한민국 산림청 2014. 2. 11. 09:39

산림치유지도사 국가시험

준비 작업반 구성

 

 

 

 

산림청 산림교육원은 2.12일(수) 14시에 2014년도 산림치유지도사 국가시험 평가위원회를 개최하는 것을 기점으로, 금년도 산림치유사 평가시험 관리에 관한 세부 준비사항을 협의·점검해 갈 계획입니다.

 

산림청이 지난해 치러진 제1회 산림치유사 시험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련한 평가시험 개선방안을 토대로 산림교육원은 치유·보건 분야 학계·연구기관 전문가들로 작업반을 구성하고 세부관리 방안을 마련해 갈 계획입니다. 2014년도 제2회 산림치유지도사 선발 국가자격 시험은 오는 8월경 산림교육원 주관으로 시행될 전망입니다.

 

 산림치유지도사란 산림을 통한 치유를 활성화하기 위하여'산림 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에 의해 산림청이 지난해부터 도입한 제도로, 자연의 다양한 요소와의 접촉이나 체험, 보행 등 운동 또는 휴식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거나 지도하는 전문가를 지칭합니다. 법령에 의해 지정된 양성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수료한 후 평가시험에 합격하여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선발된 산림치유지도사들 가운데 10명이 현재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횡성 청태산 치유의 숲, 장성 축령산 치유의 숲 등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