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한 감동 이야기

대한민국 산림청 2014. 5. 1. 09:30

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한 감동 이야기

산림청, 산림치유 체험수기집 발간

 

 

 

 

 을 통한 질병극복, 가정문제 해결 등의 이야기를 담은 체험수기집 숲에서 치유된 그들의 이야기가 발간됐습니다.

 

수기집에는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이 공동주최한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작 총 17편의 다양한 이야기가 수록돼 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조병욱(43)씨의 작품 , 어머니에겐 또 다른 자식은 뇌경색과 우울증이 심한 어머니가 숲을 통해 우울증을 극복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건강해진 자신의 어머니의 삶을 조명한 사연입니다.

 

그리고 유방암 수술로 지친 몸과 마음을 깨끗한 산골생활을 통해 병마를 이겨낸 황계숙(52)씨, 산후우울증과 피부 소양증으로 신경질적으로 변한 자신을 산림욕을 통해 극복한 조혜경(36)씨 등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숲에서 치유된 그들의 이야기'는 사연마다 각각의 의미와 감동을 전하는 내용이 담겨있다."면서 "몸과 마음이 치유 될 수 있는 책인 만큼 한번쯤 읽어보길 바란다."고 권유했습니다.

 

 산림치유 체험수기집 '숲에서 치유된 그들의 이야기'는 전국의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보건소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산림청 홈페이지 e-book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