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산악기상정보 서비스’ 산림행정3.0 최우수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14. 10. 1. 14:41

 

 

‘산악기상정보 서비스’

림행정3.0 최우수 선정

- 국민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행정 공유 -
- 30일, 산림행정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3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개최한 산림행정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립산림과학원의 ‘산악기상정보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최우수 사례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이뤄낸 성과를 함께 공유한 자리였습니다.

 

‘산악기상정보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는 산악에 설치된 기상관측소에서 수집된 기상정보를 국민의 안전에 활용한 사례다. 등산객이나 휴양객들은 산악 기상정보를 미리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조난 등에 대비할 수 있으며, 국방부, 기상청, 서울시, 국가농림기상센터 등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민·관 협력을 통한 맞춤형 산림치유 서비스’가 우수상을, ‘휴양림 특성별 체험 프로그램 푸름(PLUM)’과 ‘산길 내비게이션 서비스’ 사례가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국민이 받아야 할 서비스는 신청 없이도 제공하고, 사각지대를 발굴해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이 정부3.0의 한 단계 발전된 전략이다.”라며, “산림청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 개개인에게 맞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