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사막화 진행, 더 이상은 안돼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5. 5. 7. 14:56

사막화 진행, 더 이상은 안돼요.

- 산림청, '나무심는 사람들'과 몽골 고비지역 나무심기 행사 개최 -

 

   


 산림청은 '나무심는 사람들'과 함께 오는 8~9일 몽골 달란자드가드와 바양작 조림지(고비사막)에서 사막화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 합니다.
 ※ '나무심는 사람들' : 대한민국 국회의원 연구단체 지원규정에 따라 국내외   산림녹화 및 정책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

 

특히, 올해는 대표적 황사 발원지로 알려진 고비사막 지역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산림청은 지난 2007년부터 이 지역에서 한국-몽골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조림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그린벨트 조림사업은 몽골정부가 추진하는 그린벨트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양국은 오는 2016년까지 3,000ha의 사막화방지 조림과 기술지도, 공동연구, 전문가 파견 등을 협력합니다.

산림청은 지난 2006년 한국-몽골의 황사와 사막화방지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1,946ha를 조림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산림청 류광수 기획조정관을 비롯해 '나무심는 사람들' 소속 의원(대표 강기정, 권은희, 김현, 박완주, 이원욱), 몽골 환경녹색개발부 장관과 국회의원, 현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은 이번 사막화방지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인간활동에 의한 사막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막화방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산림청은 앞으로도 사막화방지에 대한 국제 공동 노력을 지속해 지구환경보전'에 앞장설 것 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