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우수공무원 포상

대한민국 산림청 2015. 7. 2. 13:11

 

 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우수공무원 포상

 

- 경남 사천시청 박도희 주무관, 산림청장 표창 -

 

 

 

 

 

 

 산림청은 1일 대회의실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경상남도 사천시청 박도희 주무관에게 산림청장 표창을 전수하였습니다.

박도희 주무관은 경남 사천시의 소나무재선충병 긴급방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피해고사목의 활용확대에 기여 하였습니다.

 

공적으로는 국방부(공군 제3훈련비행단)와 협력하여 경남 사천시 축동면 과 곤양면 일원 호남고속도로 주변의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 1,000톤을 산림밖으로 반출 후 파쇄 하였습니다.

폐목재 처리 전문업체와 협약 체결하여 한국동서발전 열병합발전소에 연료용으로 공급하였습니다. 또한, 컨테이너 열처리 방식을 새로이 도입하여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재선충병 피해목 20,000톤을 원목, 파쇄자재 등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산림청 헬기, 민간 임차헬기 등을 이용하여 재선충병 피해목을 산림 밖으로 반출 후 파쇄하여 그동안의 훈증 위주의 방제방식을 개선 하였습니다.

 

경남 사천시청 박도희 주무관은 사천시에서는 산림청·국방부·민간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산림청은 앞으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의 사기진작을 위해 공로가 있는 우수한 공무원, 일반국민, 관련단체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포상할 계획이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국민 동참을 유도하고,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