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7. 1.(수) 10:00~11:30 '2015년 하반기 국정과제 성과창출 토론회' 를 열고, 국정과제에 대한 상반기 추진성과와 미흡사항을 점검하고 하반기 성과창출 방안을 모색 했습니다.
신원섭 산림청장의 주재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에서는 산림청 국정과제 관련 주요정책인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을 통한 산림의 경제/환경적 가치 제고' 에 대한 상반기 계획의 이행 현황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국정과제 주요정책 세부과제 ▲ 산림휴양·치유서비스 확대 및 산림교육 활성화 ▲ 도시숲·숲길 등 녹색쉼터 조성 ▲ 경제·환경기능이 조화되는 산림자원 육성 ▲ 산림산업의 경쟁력 강화 등에 대한 주요 추진성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특히,「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개정을 통해 부가가치가 큰 정원산업의 지원 기반을 최초로 마련하였고,「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발표 후 참석자들은 국정과제 추진 시 지연 또는 장애 발생요인과 그에 따른 해소방안을 논의하는 등 성과창출을 위한 다양한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대부분의 국정과제 주요정책들이 정상 추진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당초 계획한 일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 개개인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산림복지서비스, 산림자원 육성 등의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는 데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