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걷고 싶은 아름다운 무궁화 가로수길은 어디일까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5. 7. 20. 10:12

 

 걷고 싶은 아름다운 무궁화

가로수길은 어디일까요?

 

- 7.20.~8.20. 지자체 대상 '제2회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공모 -

 

 

 

 

 

 

 

 

 산림청은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공모 합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는 각 지자체에서 조성한 무궁화 가로수를 대상으로 ①무궁화 품종의 우수성 ②식재 충실도 ③사후관리 적절성 ④홍보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공모방법은 각 시·도에서 시·군·구 대상지에 대한 자체심사 후 1개소를 선정하여 산림청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1차 서류심사로 선정된 개소에 대해 전문가의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9월 결과를 발표할 계획 입니다.

▲최우수로 선정된 기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백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상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2백만 원, ▲장려상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1백만 원이 주어지는 등 총 3개 기관에 상장과 상금 6백만 원이 주어집니다.

 

지난 제1회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공모에서는 창녕군에서 조성한 창녕장마로가 최우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산림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명품 가로수길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