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 98%가 만족

대한민국 산림청 2015. 8. 27. 16:35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 98%가 만족

 

- 산림청, 산림재해 사전예방,  산림행정3.0 대국민 서비스 제공 -

 

 

 

 

 

 

 

 

 

  산림청이 올해 상반기 숲가꾸기패트롤(산림민원 처리반)에 대한 민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신청 건 중

82%가 주택 피해목 제거요청이었으며, 처리 건 중 98%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숲가꾸기패트롤은 재해 우려목, 주택 피해목 제거 등 '반국민이 처리하기 어려운 각종 산림민원을 해결'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하는 등 산림행정3.0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시범 창설되어 현재 전국 27개 관리소에 1개단씩 배치되어 있으며, 지난해에는 민원처리 1,649건에 13,595본의 주택 피해목 등을 제거하였습니다.

주변에서 가옥 위험목 등 긴급한 산림민원 현장을 발견시 숲가꾸기패트롤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지방자치단체 산림부서와 국유림관리소로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되고, 소유자 동의와 현장 확인 절차를 마친 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산림민원을 전담 처리하는 숲가꾸기패트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국민 생활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적극적인 산림행정3.0을 실현하는 한편 산림민원 처리활동을 강화 할 방침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