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강원도 속초서 전국 산사태방지 연찬회

대한민국 산림청 2015. 12. 2. 16:18

 

 

 

산림청, 강원도 속초서

국 산사태방지 연찬회

 

- 산사태 방지 우수사례 발표·일본 전문가 초청강연 등 -

 

 

 

 

 

 

 산림청은 현장중심의 산사태 예방·대응과 산사태 걱정 없는 안심국토를 실현하기(국정과제) 위해 2일 강원도 속초에서 ‘제38회 전국 산사태방지 연찬회’를 개최 했습니다.

 

이날 연찬회에는 김용하 산림청 차장, 이병선 속초 시장을 비롯해 전국 산사태방지 담당 공무원·교수·관련단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산사태방지 대책 우수사례 발표와 정보교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산사태방지 업무 추진 애로사항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했으며 일본 사방전문가인 안요지노부오 사방기술연구소 소장이 초빙돼 '사방댐의 준설관리 특강'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습니다.

* 준설: 댐이나 하천에 쌓여있는 모래나 자갈을 퍼내어 저수 기능을 높이거나 하천의 홍수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것.

 

한편, 올 한해 일본(간토지방), 중국(저장성) 등 산사태 재해를 입은 이웃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선제적 예방·대응으로 1992년 이후 23년 만에 산사태 무재해를 달성했습니다.

 

23년 만에 산사태 무재해를 달성하는 등 2015년은 산사태방지 담당자의 노고가 빛났던 한 해였습니다.

산사태는 인명·재산피해와 직결되는 만큼 국정과제인 산림재해 안전망 구축 목표달성을 위해 산사태방지 대책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