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5월! 가족과 함께 머물기 좋은 산촌마을은?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4. 09:46

 

 

5월! 가족과 함께 머물기 좋은

산촌마을은?

 

- 산림청, 경기도 고대산마을·강원도 해담마을 등 5곳 추천 -

 

     

 

<경기도 고대산 마을>

 

<전북 호롱불마을>

 

 

<강원도 해담마을>

 

 

 산림청이 5월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숲 경관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촌마을 5곳을 추천합니다.

 

해당 지역은 경기도 고대산마을, 강원도 해담마을, 충청남도 칠갑산산꽃마을, 전라북도 호롱불마을, 경상남도 의신베어빌리지 등 5곳으로 산촌 관광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산촌생태마을 전국협의의회가 선정했습니다.

 

경기 고대산마을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밤하늘이 아름다운 산촌마을로 깊은 밤 가족들과 반짝이는 별들을 바라보며 다양한 별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강원 해담마을은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산촌마을입니다. 계곡에 카약을 띄워 물줄기를 거슬러 올라가고, 물과

땅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수륙양용차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충남 칠갑산산꽃마을은 꽃이 아름답게 피는 마을입니다. 봄기운 가득한 산촌마을에서 다양한 야생꽃 화분도 만들고 꽃사탕도 만들어 보길 추천합니다.

 

전북 호롱불마을에서는 꽃마차를 타고 마을 이장님이 들려주는 당산나무와 계곡 이야기 등 마을에 숨겨진 보

물 같은 전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경남 의신베어빌리지에서는 반달가슴곰 산이와 강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느릿느릿하지만 간식을 보면 재빠르게 움직이는 반달가슴곰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경남 의신베어빌리지>

 

제한된 숙박시설 등으로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사전예약을 서둘러 해주시길 바라며, 올 봄 산촌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