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림생명자원 중요성 알리고 산업화 모색

대한민국 산림청 2016. 8. 23. 10:20

산림생명자원 중요성

알리고 산업화 모색

 

 

-  26-28일 충청북도 C&V센터서 ‘2016 산림바이오비즈포럼’ 개최  -

 

 

 

 

 

 

 

 

 

 산림청과 충청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산림바이오비즈포럼’26일부터 28일까지 충청북도 C&V센터(충북 오송 소재)에서 개최됩니다.

 

‘숲에서 바이오를 만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미래성장동력으로서 산림생명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관·학·연 소통을 통해 임업과 바이오산업의 상생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크게 ▲소통행사 ▲공유행사 ▲전시행사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소통행사(26일)에서는 국립수목원, 한국임업진흥원, 동화약품(주), LG생활건강, (사)한국곤충산업협회 등이 참석해 협약 체결과 연구시설 기증 등이 이루어집니다.

 

공유행사(26∼27일)에서는 산림생명자원 산업화와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과 세미나, 협의회가 진행됩니다.


* 심포지엄 :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 심포지엄(산림청 주관), ABS 대응과 생물주권 확보전략 심포지엄(국립수목원 주관)

* 세미나 : 산림생명자원 활용을 위한 R&D 세미나(국립산림과학원 주관)

* 협의회 : 국·공립산림연구기관 협의회,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협의회

 

아울러 ▲전통지식 ▲바이오기업 ▲지역특화 ▲정책공감 ▲포스터 등의 전시부스에서는 관련 제품과 연구 성과 등이 소개되고 부대행사로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됩니다.

 

산림청장은 “2016 산림바이오비즈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산림생명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임업과 바이오산업의 상생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