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신품종 개발 촉진을 위한 ‘2016년 품종보호설명회’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1. 25. 15:10

 

 

 신품종 개발 촉진을 위한

 ‘2016년 품종보호설명회’ 개최

 

- 육종가들의 성공사례 소개와 산림생물 산업화 토론의 장 마련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30일 품종관리센터에서 종자관련 업계·협회 및 육종가 120여 명을 초청해 ‘2016년 산림식물 품종보호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산림식물 품종보호제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육종가들의 신품종 개발 의욕을 북돋아 주기위해 마련됐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신품종으로 등록된 126품종에 대한 자료공유와 신품종 등록 후 산업화에 성공한 육종가 및 신품종의 통상실시 사례 등에 대한 발표, 산림생물산업화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종자산업법」에 따른 종자업 등록, 품종생산·수입판매신고, 품질표시 등 종자유통제도와 내년 7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중국산 톱밥배지에서 생산된 버섯의 중국산 병기표기에 대한 홍보 및 계도활동도 펼치며, 다양한 산림자원을 이용한 산업화 동향을 볼 수 있는 전시행사도 마련됩니다.

 

앞으로도 산림청은 신품종을 이용한 산업화는 산림생물산업의 발전임업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3.0에 따른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현장설명회, 컨설팅 등을 적극 추진하며 개인 육종가들의 권익증진과 지식재산권 보호에 힘쓰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