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서울 한복판, 도심 속 '상상의 숲을 가자!'

대한민국 산림청 2017. 2. 21. 17:00

 서울 한복판 도심 속,

'상상의 숲을 가자!'


-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 속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홍보체험관 취재기  -

 

 

제8기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최상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홍보체험관 in '2017 내나라 여행박람회'>

 

 

 

 


 

 내 나라의 맛과 멋을 재발견할 수 있는 '2017년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COEX Hall C, D1홀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국내 여행지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내나라 여행의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매년 국내 여행 관광지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이 꾸준히 찾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내여행박람회에요.

 

 

 

 

우리나라의 숨은 맛과 사진찍기 좋은 곳을 소개하는 '내나라 주제관'을 비롯해 전국 지자체에서 우리 고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지자체 홍보관',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한국관광 100선, 올해의 관광도시, 관광두레, 관광벤처기업관 등 다양한 관광정책을 소개하고 있는 '내나라 기획관' 등 내나라 여행 박람회총 330개의 기관이 참여해 부스 662개가 운영되었어요.

 

 

 

 

#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녹색쉼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복잡한 도시를 떠나 몸과 마음의 치유·힐링할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어디로 떠나야 할까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도 2017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상상의 숲을 가자!'라는 주제로 홍보체험관을 운영했습니다. 국민들에게 국립자연휴양림의 주요기능과 콘텐츠를 소개했지요.

 

 

 

 

국토 면적의 64%가 산림인 우리나라, 과거 일제 수탈과 6.25 전란으로 인해 산림이 극도로 황폐되었으나  치산녹화정책과 온 국민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이제는 울창한 숲과 자연의 혜택을 온 국민이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산림에 대한 휴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1980년대 후반부터 유명산자연휴양림을  시작으로 자연 휴양림, 산림욕장, 숲속수련장 등 산림내 다양한 휴양시설을 조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왠지 숲에 가면 마음이 안정되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는데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은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민의 자연 속 휴식공간으로써 온 국민이 산림의 혜택을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산림휴양. 교육. 문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홍보관 체험부스는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졌는데요.


산림청에서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하여, 산림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숲을 자연치유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자연휴양림은 단순한 휴식만 취하는 곳이 아닌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숲과 나무와 더욱 친해지고 소진된 에너지를 충전하는  치유와 회복의 숲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매년 여름 휴가철이면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경쟁률이 왜 높은지 아시겠죠?

 

 

 

 

#숲에서 놀자! 자연휴양림은 자연의 놀이터

 

 

 


환상과 모험으로 가득한 숲은 놀잇감의 창고이며 아이들의 창의적 상상력의 보고에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고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곳이랍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홍보부스에서는 아이와 어른들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습니다. 소마큐브. 나무 책갈피 만들기, 나무곤충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자연에서 접하는 숲체험 프로그램과 야생화 화분. 숮매듭 만들기 등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플라스틱 장난감이 아닌, 고사리 같은 손으로 나무 곤충을 만들고 자연물과 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왠지 건강하고 밝게 보이는 것은 자연과 하나된 아름다움 때문 아닐까요.

 

 

 

무료 체험프로그램 외에 시간대별로 이벤트도 진행되었어요.

 

"수리수리 마수리! 편백 나무 도마의 행운이 나에게로~~~~"

 

산림청 휴양림 관리소 홍보부스 이벤트는 나무와 관련된 자연친화적이란 사실!!!

 

 

 

 

자연휴양림 정보도 알아보고 무료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참여했다면 편백나무 족욕 체험장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봅니다.

 

마치 휴양림에 놀러 온 것 같죠.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립자연휴양림은 시설도 깨끗하고 잘 정리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들 때면 국립자연휴양림을 찾으시는데요.


 

도시의 편리함과 인공적인 것에 익숙해진 요즘, 몸과 마음이 지쳤다면, 잠시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아름다운 숲으로 떠나는 투어,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어떠세요?

 

자연과 하나되어 건강한 산림문화를 직접 느껴보세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국립자연휴양림은 유명산 휴양림, 청태산 휴양림,속리산말티재 휴양림등 총 39개소로, 예약은 회원제로 인터넷 예약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휴양림 예약 http://www.huyang.go.kr/main.action

ARS 1800-9448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