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산림청 1호점 산음 치유의 숲 본격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7. 2. 24. 13:17

 산림청 1호점

'산음 치유의 숲' 본격 운영


- 국립 산음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3월부터 운영 -

 

 

 

 

 

 

 

 산림청 국립 산음자연휴양림에서는 오는 3월부터 모든 국민에게 산림치유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치유의 숲”을 본격 운영 합니다.

 

산음 자연휴양림의 “치유의 숲”은 2008년 10월부터 정식 등록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약 16만명이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였으며, 통계 결과 매년 2만명이상이 산음 치유의 숲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산음 치유의 숲은 연령별 및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당일형, 연속형, 숙박형 등 기회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다른 치유의 숲과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림욕을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의 숲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감체험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몸과 마음의 치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산음휴양림의 치유의 숲에서는 산림치유지도사 1급 1명과 2급 3명,  총 4명을 선발하여 대국민의 이용시설인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치유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치유의 숲에 참여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삶의 활력에 도움을 줄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자연의 치유력으로 복잡한 현대생활의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산음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을 체험하시려면...

 -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 전화(☎) : 031-774-7687

   ▶ 인터넷 : http://cafe.naver.com/saneumhealing

 

 -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하신 자연휴양림을 방문 이용고객도 현장 접수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 치유프로그램 참여 가능

   ▶ 1일 2회 운영 (오전 10시, 오후 2시)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