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운문산 국립자연휴양림으로 '고로쇠 한 모금' 하러 오이소!"

대한민국 산림청 2017. 3. 3. 09:30

 "운문산 국립자연휴양림으로

'고로쇠 한 모금' 하러 오이소!"


-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산림문화체험 테마 프로그램 운영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오는 2. 15.(수)부터 3. 16.(화)까지 30일간 운문산자연휴양림(경북 청도군 소재)에서『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산림문화체험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운문산자연휴양림은 숙박 객실 44개와 야영데크 34개, 회의실, 목공예 체험장, 족구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이용객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장(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나무 볼링, 얼음썰매장)을 운영하는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도 손꼽히는 휴양림으로 인근 대도시에서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많이 찾아오는 자연휴양림으로 유명합니다.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운문산자연휴양림에서 휴양림 이용객들을 위해서 11년째 운영을 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자연휴양림에서 직접 채취한 고로쇠 수액을 이용객에게 소개하고, 용객이 원한다면 직접 수액을 채취하고 시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운문산 삼계계곡은 영남알프스 7대 명산 중 하나로 이 곳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은 해발이 높아 예로부터 품질 좋기로 유명합니다. 운문산 자연양림에 오셔서 고로쇠 오감 체험을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고 가족과 함께 이른 봄을 마음껏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