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쌈월 쌈일에는 무엇을 먹을까?

대한민국 산림청 2017. 3. 3. 15:30


일에는 무엇을 먹을까?

 

 - 삼겹살과 궁합이 좋은 산나물들  -

 

 





 

 곰취

보통 무침이나 쌈으로 많이 활용될 정도로 잎이 큽니다. 곰의 발바닥과 잎 모양이 닮아서 붙여진 이름인 곰취는 강하지 않고 부드럽게 쌉싸름한 맛과 은은하고 독특한 향이 특징입니다. 신선한 곰취는 부드럽고 연한 녹색을 띄며, 신문에 싸서 냉장보관하거나 데친후 물기를 제거한 뒤 냉동보관하시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산마늘

부추와 유사한 식물로 냄새를 맡으면 부추향이 나지만, 부추에 비해 잎이 넓고 뿌리는 파뿌리와 비슷합니다. 보통 2~3장씩 잎이 나며, 부드럽고 전체적으로 마늘 냄새가 납니다.






 머위

우리나라 산과 들판에 해가 잘 드는 곳에 자라며, 꽃이 핀 후 잎이 나옵니다. 호박잎과 유사하여 잎이 부드럽고 잔털이 있습니다.




 참당귀

향이 짙고 약용과 식용으로 널리 이용되는 식물입니다. 잎은 여러 개로 갈라지며 갈라진 작은 잎들은 대부분 서로 연결되어 떨어지지 않습니다. 꽃은 여름에 피며 자주색으로 공 모양으로 여러 개가 달립니다.





 우산나물

펼친 우산의 살처럼 한 곳에서 여러 개의 잎이 돌려나는 특징이 있으며, 잎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가장자리에도 톱니가 있습니다.




 나른한 봄 기운이 완연한 금요일 오후, 벌써부터 저녁이 기다려지는데요. 3월 3일로 삼겹살 데이를 맞은 오늘은 우리 산나물들과 함께 쌈으로 저녁 메뉴를 고르시는건 어떨까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스크랩,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