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이색문화체험 프로그램 본격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7. 7. 10. 13:30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이색문화체험 프로그램 본격 운영
- 더운 여름! 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타국의 문화를 체험해 봐요~ -





 아세안 10개 국가의 문화와 전통이 우리 숲과 어우러진 경기도 양주시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여름철 맞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마련하였습니다.

※ 아세안(ASEAN) 10개국 :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에 위치한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7월 8일부터 아세안 전통문화를 테마로한 체험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세안자연휴양림은 아세안 10개국과의 우호를 증진하고 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의 문화적 향수를 달래어 사회적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10월 개장하였습니다.


아세안 국가들의 전통가옥을 재현한 이국적인 숙박시설과 다양한 문화 체험으로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휴양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세안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은 아세안 10개국 투어, 다문화 음식 문화체험, 전통의상 입어보기, 숲속 음악공연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지인 문화해설사가 직접 안내하는 ‘아세한 10개국 투어’와 직접 만들어 보고 맛볼 수 있는 ‘다문화 음식 문화체험’은 매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국민들께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운영 체험프로그램


o 다문화 음식 체험 : 필리핀 룸삐아, 캄보디아 반차오 / 매주 토요일

o 전통의상 입어보기 : 아세안 10개국 민속 의상 / 연중

o 전통놀이 체험 : 인도네시아 발랍바키약, 필리핀 티니클링 / 연중

o 목공예 체험 : 쭈온쭈온 등

o 숲 속 음악회 : 산림청 개정 50주년 기념 음악회 / 7월 14일 저녁 8시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