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수능 대박 기원!> 수험생에게 좋은 우리 임산물 추천!

대한민국 산림청 2017. 11. 14. 09:30




 수험생에 가장 중요한 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 당일에는 최상의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과연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 중 수험생에게 좋은 임산물 요리를 추천해드립니다.







1. 잣


잣에는 지방, 단백질, 당질, 회분, 기타 섬유질, 칼슘, 인, 철, 비타민(A,B1,B2)이 들어있고 인체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에는 불안, 초조를 없애주고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 세포를 성장시키고 활발하게 만들어 두뇌 건강에도 탁월하지요. 잣으로 죽을 끓여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영양 흡수도 좋아 수험생들의 체력 회복에도 좋고 실력을 발휘하는데도 도움을 주겠지요?





2. 밤


밤은 발육과 성장에 좋은 임산물입니다. 밤에는 비교적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균형있게 들어 있는 천연의 영양식품입니다. 밤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A,B,C) 등이 풍부하여 인체 발육 및 성장에 좋습니다. 밤에 들어있는 당분은 소화가 잘되는 양질의 당분으로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아 공부로 지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이 될 거에요!


3. 대추


대추가 다른 과실에 비해 가장 풍부한 성분은 당질입니다. 또한 대추는 배출하기 좋은 식이성 섬유도 가지고 있지요. 예부터 대추는 쇠약한 내장의 기능을 골고루 회복시키고 전신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신경을 안정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경이 예민한 수험생이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정신 피로를 쉽게 풀 수 있고 머리가 맑아져 기억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4. 오미자


오미자는 신맛, 단맛, 쓴맛, 짠맛, 매운맛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감기, 해독, 해수, 신기 허약, 진해, 천식 등에 효과가 있는 임산물이지요. 또한 오미자가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니, 피곤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임산물입니다. 또한 오미자가 갖고 있는 신경 안정 작용과 대뇌피질 흥분과 억제 작용 성분이 졸음을 쫓아내고 과로에 의한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니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거에요!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