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지금 산림항공본부에선? 헬기정비인재양성을 위해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중!

대한민국 산림청 2017. 10. 30. 09:30

지금 산림항공본부에선?

헬기정비인재양성을 위해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중!





 항공정비인력양성을 위해 관ㆍ학 협력을 강화한다.


산림항공본부는 헬기운영 및 정비관련 전문지식을 재능기부를 통해 국민중심 산림행정서비스 적극 실천하기 위해 항공정비관련 특성화대학교와 상호협력을 강화 헬기정비 분야 전문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헬기정비분야 상호협력을 위해 2013년 산림항공본부와 군장대학교 간 관ㆍ학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이에 따라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군장대 항공정비기술과 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익산산림항공관리소에서 4주 160시간 헬기 정비현장실습을 실시하여 대학교 및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익산산림항공관리소(김철희 소장)와 군장대학교(이승우 총장)는 지난 9월25일(월) 헬기정비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멘토단 발대식 및 멘토단 위촉장 전달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멘토링프로그램 운영 기간 및 방법은?


 멘토링 프로그램은 헬기정비분야 전문지식과 풍부한 현장실무경험을 가진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소속 정비검사관들이 미래 항공기 정비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군장대 항공정비기술과 1, 2학년 35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헬기정비에 대해 현장실무지도 및 코치, 진로에 대한 조언 등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을 통해 헬기 정비분야 전문기술자로 양성될 수 있도록 관ㆍ학이 협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멘토링프로그램 운영기간은 매년 8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운영되며, 운영방법은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정비검사관이 멘토가 되고, 군장대학교 항공정비기술과 학생들이 멘티가 되어 연 2회이상 양 기관을 상호 방문하여 최신 헬기정비 실무기술 실습과 다양한 취업정보를 공유 및 상담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1, 2학년 35명을 4개팀으로 구성하고, 각 팀별로 SNS 등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 헬기정비관련 최신정보 및 궁금한 내용을 멘토인 산림청 정비검사관과 멘티인 학생들이 수시로 정보를 교환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게 됩니다.







 멘토링프로그램을 통해 헬기정비 전문가로 성장한다.


  산림항공본부는 국가 항공기를 선도하는 중추기관이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항공기 운영 및 정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항공정비관련 대학생들과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헬기정비분야 전문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군장대학교와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멘토링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군장대 항공정비기술과 학생들이 헬기정비분야 전문가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이 희망이 아닌 현실로 실현될 수 있도록 산림청 정비검사관들의 다양한 정비노하우와 현장경험들을 전수, 미래 항공정비분야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관ㆍ학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